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KT) LTE 안심데이터 38.5 핫스팟도 무제한?

먼저보는 짧은 결론 -  LTE 안심데이터 38.5 요금제는 5GB 이상 사용분에 대해서는 추가 요금이 나온다.


글을 작성하기 전에 실제 KT 장기고객으로 VIP 등급이며 LTE 안심데이터 38.5 요금제 이용자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4만원대 요금제로 VIP 등급 유지하는 방법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인증-

  


LTE 데이터를 어느정도 사용하시려면 대부분 5만원 이상 요금제를 이용해야 합니다.

(10만원 이상 이용하는 분들도 계시죠..)

 

때문에 카카오톡과 같이 간단한 채팅 용도로 사용하는 분들이 일정 데이터 사용량을 넘어서면 속도제한으로 데이터가 무제한인 요금제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그 중 한명이에요

 

4만원대 요금제로 이름은 안심데이터 38.5입니다.

 


-요금제 정보-



핫스팟을 사용해서 공기계로 인터넷을 해보려고 검색해본 결과 5GB까지만 27,500원이고 그 이후에는 요금이 부과되는 요금제로 데이터 무제한이라고 하기 애매한 요금제였어요.. 데이터로 동영상을 본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속았네요.. (눈 가리고 아웅이라니..)

  


-3개월 간 LTE 데이터 이용량-

  


한번도 요금부과된 적이 없어서 지난 3개월 이용량을 조회해보니 1GB~2GB 정도 사용을 했더라구요. 5GB 이하로 사용해서 요금부과가 없었던 거였어요.

  


-데이터 쉐어링(핫스팟) 사용량-

  


KT는 데이터쉐어링(핫스팟) 사용량 조회가 가능한데 3.94GB로 1GB만 더 사용하면 요금부과 대상이네요.. 요금제가 설정되어 있는 폰으로도 좀 썼으니 이번달은 조심해야 할 듯 합니다..

 

<결론>

 

KT 안심데이터 38.5 요금제 자체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아닙니다. 기본 사용량인 450MB 이후 5GB 이하 사용량에 대해서는 기본요금인 27,500원이 부과되지만 5GB 초과 사용분에 대해서는 요금부과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 휴대폰, 핫스팟, 테더링을 합한 사용량이 5GB까지는 무료이고 이후 사용분에 대해서는 요금부과가 될 수 있으니 KT 실시간 요금을 자주 확인하시면서 이용해야 요금부과를 막으실 수 있습니다.

 

주의!! 데이터로 동영상을 많이 보시는 분들은 LTE 안심데이터 38.5 요금제 사용하시면 안되요! 기본 사용량 지나고 부터는 그냥 동영상 보는 건 와이파이로만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속도가 너무 느려요..

 

feat. 아이폰이 핫스팟이 이상한건지 네트워크 재설정을 해봐도 다른 공기계로 핫스팟 연결이 안되서 블루투스 테더링으로 인터넷 연결을 했네요.. 아이폰 핫스팟 연결에 대한 글도 곧 가져올게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하단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관련포스팅


4만원대 요금제로 VIP 등급을 유지하는 방법 [내용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