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다음팁) 첫달 장학금 열매메달 10만원 후기

다음팁은 네이버 지식인처럼 지식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다만 네이버와 다른 점은 답변수, 채택수, 추천수와 기타 활동에 따라 매월 장학금을 지급한다는 점이에요. (총 515명에게 만원~100만원까지 차등 지급합니다)

 

저도 12월 9일에 카카오톡을 통해 알게 된 이후로 20일 정도 참여했는데 열매메달로 10만원 장학금을 받게 되어 후기를 공유하고자 해요. (처음 장학생이 된 사람들 중에 가장 높은 장학금을 받았어요)

 

일단 저는 네이버 지식인에서 노동/아르바이트/최저임금/실업급여에 대한 답변을 어느 정도 해본 경험이 있어서 조금 수월했어요.

 

네이버 지식인에 제가 남긴 답변을 복사해서 한글파일에 저장해놓고 필요할 때 긁어서 사용했습니다. 다음팁에 올라오는 질문이 비슷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빈도수가 많은 질문에 대한 답변은 따로 한글파일에 저장해서 답변을 남길 때마다 복붙하면 정말 편해요. (나름 꿀팁입니다)

 

수학에 관한 문제들도 자주 올라오는데 방정식, 닮음 등 기본지식으로 풀 수 있는 문제들을 직접 손으로 풀어서 사진을 찍어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답변을 남겼어요

 

다음팁에서 가장 중요한 점!

첫번째.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질문을 확인하고 재빠르게 답변을 한다.

 

그 이유는 하나의 질문에 채택받을 수 있는 답변 수는 3개이기 때문이에요. 채택수가 장학금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빠른 시간안에 답변을 달아서 채택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번째. 자신있는 분야를 토픽으로 추가한다.

 

토픽은 티스토리의 카테고리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카테고리 주제에 맞는 질문만 골라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있는 분야를 토픽으로 지정하면

답변을 남기는 데 더 수월할 거에요.

 

다음팁 장학금의 장점과 단점!

다음팁의 장점은 노력만 하면 꾸준히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고 단점이라면 매일매일 꾸준히 답변을 남겨야하는 노동이라는 점이에요

 




신기한 점은 12월 마지막 날 예상 메달이 꽃메달로 5만원 장학금을 받을 줄 알았는데 열매메달로 10만원 장학금을 받은 점이에요.

 

아마 제가 남긴 답변에 댓글이 달리면 보충답변을 계속해서 궁금증이 해결될 때까지 답변을 남긴 것과 캡쳐나 사진을 활용한 점이 가산점이 된 것 같아요. (제 생각입니다. 다를 수 있어요)

 

이번의 달 목표!

동메달 30만원 장학금을 받는 거에요. 1월 1일에 110개정도 답변을 달았을 때 열매메달 가장 위쪽에 포진했던 것으로 보아 동메달, 은메달, 금메달을 받으려면 하루에 150개 정도는 답변을 달아야 해요. 하루를 못하면 그 다음날은 300개를 올려야 한다는 뜻이죠.

 

제 경험상 하루 3~4시간 정도 답변을 달면 100개 조금 넘게 달 수 있었어요. 만약 처음 하신다면 조금 더 시간을 투자하셔야 합니다. 매일 꾸준히 할 자신이 있다면 부업으로 추천드려요.

 

feat. 열매메달로 10만원 장학금을 받은 12월 저의 답변수는 1100개 정도였습니다.


관련포스팅


(다음팁) 수수료없이 환불받기 [내용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