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공고/자격증

헤어미용 필기시험 하루독학 합격후기 / 공부팁 알려드림!

저는 2019년 1월 31일에 시험을 봤는데 70점으로 합격한 점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이전에 필기시험은 본 적이 없어서 첫시험에 합격했어요.

 

 

공부방법

저는 국비로 미용자격증 교육을 받았는데 거기서 집어준 필기내용을 시험 전날 공부했습니다.

 

독학방법

2019년 시험보신분들 후기를 보니까 기출문제에서는 거의 출제가 안되기 때문에 이론에 집중하라는 게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기출문제는 하나도 풀지 않았고 오직 이론만 외우고 시험을 봤습니다.

 

공부시간

개인적으로 투자한 공부시간은 시험전날 8시간 정도에요.

 

공부팁

저만의 외우는 방법이 있는데 미용필기시험은 모두 객관식이기 때문에 적용가능한 방법으로 외웠습니다. 저만의 공부방법은 아래 동영상에 담겨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미용사 필기이론 하루 10분씩 이렇게 외우세요 1편! [내용보기]

미용사 필기이론 하루 10분씩 이렇게 외우세요 2편! [내용보기]

미용사 필기이론 하루 10분씩 이렇게 외우세요 3편! [내용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