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취업성공패키지1,2] 제출 서류준비로 상담시간 줄이자!

만 34세 이하 청년이라면 국가사업인 청년취업성공패키지에 관심이 많을텐데요. 오늘은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첫번째 준비서류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취업성공패키지는 내가 배우고 싶은 분야의 교육비 200~300만원 지원, 훈련수당, 교통비, 식비를 최대 8개월간 지급받을 수 있고 취업시 150만원의 수당, 미취업시 매월 30만원씩 최대 3개월을 혜택받을 수 있는 기회이니 신청대상이라면 사업에 대해 관심을 꼭 가져보세요~


준비서류를 미리 가져갔을 때 좋은 점은 상담을 위해 방문하는 1일의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이에요. 취업성공패키지 참여를 위해서 고용노동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전화하면 방문해서 상담을 받으라고 얘기해주기 때문에 서류를 꼭 미리 가져가는 게 좋아요.


서류를 준비해가지 않으면 첫날 방문시 상담만 하고 서류를 준비해서 다시 방문해서 신청해야합니다.





준비서류는 저소득층을 위한 1유형과 청년층을 위한 2유형에 따라 다른데요.


처음 방문시 서류를 함께 제출하면 일주일 이내로 1유형, 2유형 중 참여할 수 있는 사업이 어떤 것인지 알려주기 때문에 꼭 가지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서류준비물]

가족 소득 파악을 위해 본인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부 또는 모의 가족관계증명서, 결혼을 했다면 혼인증명서,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 개인정보동의서 등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 서류준비물]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