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리가족 위기상황 지키미 안심벨의 다양한 기능 (셀카 촬영 리모콘)

 

요즘 세상이 흉흉해서 늦은 저녁 귀가하는 길이 정말 위험하다는 것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혼자 사는 분들의 경우 갑자기 아프면 연락을 할 수도 없기 때문에 위험지대에 놓여있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로 안심벨이라는 제품이 각광받고 있는데 오늘은 안심벨의 다른 기능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안심벨이란 스마트폰 통신을 기반으로 연동하여 사용자가 긴급 상황에 처했을 때 버튼을 눌러 지인에게 상황과 위치를 문자로 알리며 통화를 걸어주는 제품입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I'm sos는 동우엔지니어링에서 만든 버튼형 제품으로 색상은 분홍, 파랑, 초록 총 3가지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성폭력, 급성 질환, 교통사고 등) 현재 위치와 저장된 메세지를 문자로 전송한 후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하는 기능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위험에 처했을 경우 저장된 번호로 자동으로 문자가 보내지고 전화가 걸어지기 때문에 혼자사는 분의 경우 가족이나 지인으로 저장해 놓으면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두번째는 스마트폰, 귀중품 분실방지기능입니다. 스마트폰을 분실할 우려가 있는 경우 안심벨이 부저를 울려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안심벨과 스마트폰이 10m 이상 떨어지면 스마트폰 앱에서 귀중품 분실 알람팝업을 띄워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집 안에서 휴대폰을 찾을 때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세번째는 스마트폰 원격촬영 기능입니다스마트폰 앱의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여 원격촬영을 위한 리모콘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셀카봉은 죽어도 안 잃어버리는데 리모콘은 왜 이렇게 자주 없어지는지.. 안심벨에 원격촬영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이 소형이기 때문에 보관도 편리하고 주머니에 가지고 다닐 수 있어서 유용한 제품입니다.

 

I'm sos라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앱)이 있기 때문에 전화번호, 메세지 등록이 편한 것이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