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대전은행동 고향촌) 속풀리는 가정식백반 6000원 맛집!

오늘은 대전 은행동 NC백화점 건너편에 있는

가정식백반 맛집 고향촌을 소개해드릴게요!


전날 먹은 참외가 상했는지 속이 안좋아서

한식을 검색하다가 알게되었어요.





가정식백반은 점심특선 메뉴로 오전11시~오후3시

사이에 방문해야 6000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오삼불고기, 불고기정식, 갈치정식 등 다른 메뉴는

2인이상 시켜야 주문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가게가 작을줄 알았는데 사진으로 보이는게

1/3정도라 많이 붐비지는 않았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백반메뉴가 버섯전골

이었는데 2인분 시켰을 때 양입니다.





메인메뉴가 나오면 밑반찬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달걀조림, 미역줄기, 콩나물, 무생채, 고추무침,

브로콜리, 고사리무침, 오이갓김치, 멸치조림, 오뎅

등 상이 꽉차게 차려주십니다.





밑반찬은 부족하면 더 주시는데 워낙

종류가 많아서 부족하지는 않았어요.





버섯전골에는 소고기,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야채

등이 들어있는데 국물은 뚝베기불고기 맛이 납니다.


밥은 보리가 섞인 쌀밥이었는데 국물이랑 같이

비벼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가격도 6천원으로 착하고 밑반찬도 든든해서

직장인 점심메뉴로도 추천드려요!